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얼굴은 20대, 행동은 70대 수상한 그녀 영화줄거리, 등장인물, 총평

by 썸머래빗 2024. 2. 21.

수상한 그녀 영화 줄거리

수상한 그녀 영화 속 주인공 오말순(나문희)은 신비로운 사진관을 방문한 후 마법처럼 20살의 몸속에 있는 자신을 발견한 74살의 할머니 오말순의 이야기를 담은 훈훈한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갑작스러운 변신에 충격을 받고 당황한 말순은 자신의 어린 모습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하고 잃어버린 청춘을 회상하기 위한 여행을 시작합니다.
20대의 오말순은 활기차고 자유분방한 오두리로 이름을 다시 정합니다. 말순은 무한한 에너지와 유쾌함으로 세상에 다시 들어옵니다. 그녀는 주변 사람들의 놀라움과 즐거움을 자아내며 노래 대회에 참가합니다. 새로 발견한 젊은 시절을 통해 그녀는 음악에 대한 열정을 재발견하고 가수의 꿈을 꾸는데, 그녀의 갑작스러운 변화에 처음에는 당황했던 가족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냅니다. 오두리는 청춘의 어려움을 헤쳐나가면서 손자의 음악가 친구인 지하와 함께하는 등 예기치 못한 우정을 형성합니다. 두리의 진짜 정체를 알지 못한 채 꿈을 공유하고 고군분투하면서 그들의 유대감은 깊어집니다. 하지만 어린 시절의 몸속에 있던 두리의 시간이 바닥나기 시작하면서, 그녀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야 할지, 시간의 흐름을 받아들여야 할지에 대한 어려운 결정에 직면하게 됩니다. 두리는 여행을 통해 사랑, 가족, 그리고 삶의 모든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소중한 교훈을 얻습니다. 
영화 수상한 그녀는 코미디, 드라마, 그리고 판타지의 유쾌한 혼합으로, 관객들에게 노화의 아름다움과 두 번째 기회의 힘에 대한 감동적이고 희망을 주는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가슴 아픈 이야기 전개로, 이 영화는 청춘이 나이에 의해 정의되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있는 정신에 의해 정의된다는 것을 관객들에게 상기시킵니다.

 

등장인물 캐릭터 소개

오말순 / 오두리(나문희/심은경) : 신비한 사진관을 방문한 후 마법에 걸린 20살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74세의 할머니, 영화의 주인공. 오두리로서 그녀는 젊은 외모를 포용하고 잃어버린 청춘을 회상하기 위한 여행을 시작하며, 그 과정에서 음악에 대한 열정을 재발견합니다.

반현철(성동일) : 말순이의 헌신적인 아들, 그는 처음에는 어머니의 갑작스러운 행동 변화에 당황합니다. 그는 새로운 삶에 대한 열정을 이해하려고 애쓰지만 결국 그녀를 받아들이고 지지하게 됩니다.
반지하(진영): 말순의 손자, 자신의 진짜 정체를 깨닫지 못한 채 두리와 친밀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재능 있는 음악가. 그는 처음에 그녀가 실제로 그의 할머니라는 것을 모른 채 그녀의 젊은 에너지와 열정에 끌립니다.
오말순의 친구들: 말순의 가까운 친구들인 활기찬 할머니들의 모임입니다. 그들은 그녀가 새롭게 발견한 젊음을 받아들이도록 격려하면서, 그녀의 여행 내내 유머와 지원을 제공합니다.
상준: 말순이가 변신하는 사진관에서 일하는 청년. 그는 두리에게 호기심을 갖게 되고 그녀가 새로운 삶을 탐색하면서 그녀와 우정을 형성합니다.
한승우(이진욱) : 두리와 연인이 된 음악가이자 친구. 그들의 꿈과 열망을 공유하면서 그들의 관계는 꽃을 피웁니다.

 

느낀 점

영화 수상한 그녀에서 깨달음의 주제는 주인공의 여정에서 중심을 이룹니다. 마법처럼 스무 살의 자신으로 변신하는 74세의 오말순 할머니는 젊음, 가족, 삶의 가치 자체에 대한 심오한 깨달음을 경험합니다.

젊음의 가치 구현 말순이는 오두리로 변신함으로써 젊음에 대한 새로운 감사를 얻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꿈, 특히 노년에 남겨둔 음악에 대한 열정을 추구하는 즐거움을 재발견합니다. 이러한 깨달음은 그녀가 젊음의 활력과 에너지를 받아들이면서 삶의 기회를 최대한 포착하도록 유도합니다.
가족의 유대감 실현 말순이는 두리로서 가족 구성원들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삶에 대한 통찰력을 얻습니다. 그녀는 그들이 그녀를 위해 희생한 것과 그들이 계속해서 보여준 사랑을 깨닫고 그들과의 유대감을 더 깊게 만듭니다. 또한 그녀의 가족 구성원들은 함께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말순이의 욕망과 열망을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됩니다.
자아 가치의 실현 말순은 여행을 하는 동안 특히 자신의 나이와 사회적 기대에 대한 불안과 의구심에 직면합니다. 그러나 두리로서 자신의 가치는 자신의 나이가 아니라 자신의 정신과 결단력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깨달으면서 자신의 힘과 회복력을 발견합니다. 이러한 깨달음은 그녀가 두려움 없이 꿈을 추구하고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전반적으로 영화 수상한 그녀의 깨달음의 주제는 나이와 상황에 상관없이 자기 발견, 개인적 성장, 삶의 기회를 받아들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영화는 말순이의 변신과 자아실현의 여정을 통해 청춘의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 가족적 유대감의 힘, 진정성 있는 삶에서 발견되는 성취에 대한 가슴 아픈 메시지를 전달합니다.